애드센스 페이지당 개수제한 사라지다.

Posted by 대혀니_
2017. 6. 23. 00:39 IT/티스토리 팁

애드센스는 원래 페이지당 3개 갯수제한이 있었습니다.

무분별한 광고로 사용자가 얻어야할 콘텐츠를 보호하기 위함이였죠.


얼마전에 이 제한이 해제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저도 이를 참조하여 광고유형을 좀 수정했습니다.


해제된 이유중에는 요즘 유행하는 무한 스크롤 형 사이트 (페이스북 같이) 사이트에서 플로팅 광고를 사용하는 대신에 정책을 풀어준것으로 보입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1282097


위 링크에서 

"광고 수를 적절히 유지하세요." 부분을 확인해보면 


페이지에 포함된 광고의 양이 콘텐츠의 양을 초과하지 않는 한 사이트의 각 페이지에는 광고 단위, 링크 단위, 또는 검색창 등을 다양하게 조합해 배치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가치 있는 인벤토리 정책을 참조하세요. 페이지 내에 광고를 너무 많이 배치하면 조잡하고 어수선한 인상을 줍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내용을 찾지 못하면 정보를 찾아 다른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광고 제한이 사라진 대신 광고와 컨텐츠 양을 적절히 조절하라고 하네요.


주의할 점


정책도움말과 이메일 문의 답변에서도 알 수 있듯이 광고가 컨텐츠의 양을 초과하지 말아야합니다.


컨텐츠는 게시자가 작성한 모든 유형의 컨텐츠인데, 티스토리를 예로 들면 글의 면적보다 광고의 면적이 넓으면 안된다는 뜻입니다.


이를 어기게 되면 정책위반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광고가 많은 페이지는 사용자 경험을 해치고, 사이트의 이탈률을 높입니다.

구글 검색은 이탈률같은 성적으로 검색결과의 순위를 결정하기 때문에 사용자 경험을 해치는 사이트는 결국 구글검색에서 나타나지 않게되고, 방문자를 줄이는 역할을 하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