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 바이 데이라이트(데바데) 핑테스트 및 피하기 기능 MLGA

Posted by 대혀니_
2017. 7. 30. 20:04 IT/게임


최근 패치 이후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서버 통합이 이루어졌습니다. (DDOS 때문이라는 듯)

이로 인해 핑이 너무 높은 플레이어와 매칭되면 불리한 게임을 하게 되거나 팅기는 등 문제가 많습니다.


데바데는 게임 로비를 살인마가 생성하는 특정상 (공식 서버는 매치메이킹만 담당) 살인마의 핑이 높으면 게임을 정상적으로 진행하기 어렵습니다.

어떤 한 데바데 플레이어가 개발한 서드파티(3rd-Party) 프로그램으로 핑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서드파티 프로그램이지만, 게임에 상호작용(어떠한 변경)을 하지 않기 때문에, 정지 대상이 아니라는 공지를 공식적으로 게임 개발진이 알렸으므로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참고 : http://steamcommunity.com/app/381210/discussions/0/1319962683448307108/


설치방법


핑테스기인 MLGA(MakeLobbiesGreatAgain)는 아래 릴리즈 페이지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MLGA :  https://github.com/PsiLupan/MakeLobbiesGreatAgain/releases

최신 릴리즈의 MLGA.jar 파일을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MLGA는 JAVA로 개발되어 있기 때문에 아래의 페이지에서 Java를 다운로드 하셔야 합니다.

자바 설치 유무는 윈도우 키 + R (실행) - cmd - java 를 치시면 java 설치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JAVA : https://java.com/ko/

MLGA 패킷 라이브러리인 Npcap 이 필요합니다. (wincap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개발자는 npcap을 권장합니다)

Npcap : https://nmap.org/npcap/dist/npcap-0.93.exe or https://nmap.org/npcap/ 에서 최신 msi(Npcap installer)를 받아주세요.

Npcap 설치시에 "Install Npcap in WinPcap API-compatible Mod" 를 체크하시고 설치하셔야 합니다.



실행방법


JAVA + MLGA + Npcap 세가지를 설치 하셨으면 MLGA.jar 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단, 알집등 압축 프로그램이 .jar의 확장자를 압축프로그램으로 연결되어 MLGA.jar를 클릭했을때, 압축파일 처럼 열릴때가 있는데 이때는 아래의 파일을 MLGA.jar 가 있는 폴더에 같이 두고 실행하세요. 만약 실행중 문제가 있으면 해당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start.bat


사용방법


처음 세팅시 랜카드 선택창과 입력하는 칸이 있을겁니다. 인터넷이 가능한 랜카드와 동일한 아이피를 적으시면 됩니다.

이후 연동창이 뜨는데 필수는 아닙니다. 그창을 끄셔도 좋습니다. 끄고나서 재실행 하시면 됩니다.

종료 방법은 트레이 아이콘에서 오른쪽 클릭 - exit 로 종료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기본 표시 위치는 왼쪽이나 더블클릭하여 위치잠금 해제가 가능하며 드래그로 위치 변경이 가능합니다.

플레이 하면서 괜찮은 상대는 시프트 왼쪽클릭을 두번누르면 Loved(선호) 한번누르면 Block(차단)이 가능합니다.


키스캠핑등 비매너 플레이하는 살인마는 위기능을 통해 피할 수 있습니다. (당연하지만, 차단 방법은 IP & 스팀 고유코드 (계정) 입니다.)


추가적으로 데바데 특성상 자주 날아가버리는 세이브파일을 백업할 수 있으나, 요즘에는 세이브가 날아간 경우 개발진에 문의하면 시간당 블포로 보상해준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해당기능의 사용방법은 따로 적지 않겠습니다.


오류 해결

1. 아래 같은 창과 함께 실행되지 않아요.

UAC(사용자 계정 컨트롤)문제로 MLGA가 Npcap 라이브러리에 접근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 하는데요 위의 실행방법의 start.bat을 mlga.jar 과 같은 폴더에 두고 start.bat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세요.


2. mlga.jar 을 클릭했는데 실행이 아니라 압축 파일(알집같은) 으로 열려요.

압축프로그램이 jar 확장자의 기본 연결프로그램으로 되어 있어서 그렇습니다.

연결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위의 실행방법의 start.bat 으로 실행하십시오.


3. 아래창과 함께 실행되지 않아요.

아이피가 많이 변하는 컴퓨터에서 주로 발생하는 메세지입니다.

맨 처음 실행시 아이피창에서 드롭박스의 아이피와 텍스트 박스의 아이피가 동일한지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