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 인터넷 검열 차단 우회 - GoodByeDPI 컴퓨터 부팅시 자동실행 백그라운드

Posted by 대혀니_
2019. 2. 15. 00:02 IT/잡담

HTTPS 검열로인해 통신사측에서 패킷 감청을 하고 있는게 최근 사회적 이슈이다.


일부 불법사이트를 막기위함이라지만, 패킷 감청 당하는게 꺼림칙하다.


GoodByeDPI 는 패킷감청 (DNS공격의 일종으로 봐야함)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물론 VPN등 방법이 많겠지만 VPN은 특성상 개인 서버가 아니면 상당히 느려지는 관계로... 통신단에서 감청을 막는게 빠른 방법이 되겠다.





설치방법은 아래와 같다.

https://github.com/ValdikSS/GoodbyeDPI/releases 에서 zip 최신버전을 다운받아서 압축을 풀때 C드라이브 등에 폴더하나 만들어서 판다.

(블로그에서는 해당파일을 직접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다운로드 직접해주세요!)




그리고 아래 사진과 같이 service_install_russia_blacklist 를 오른쪽 클릭해서 편집한다


그리고 아래의 사진과 같이 배치파일을 편집한다. (파란색 부분을 -1에서 -3으로 변경한다)

이와같이 바꾸는 이유는 속도부분 때문인데 -1로 갈수록 우회수준은 높아지지만 속도는 늦어진다.

대한민국의 검열수준은 -3으로도 현재 충분하며 추후에 강화될경우 이수치를 -1에 높게 맞추는 과정이 필요하다.

service_remove는 서비스를 지우는 파일이므로 이 값수치를 변경할때 사용하도록 한다.


이와같이 수정하고 해당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시작해서 실행하면 이제 앞으로 매부팅시마다 서비스로 시작되어서 백그라운드에서 GoodByeDPI가 돌아가게 된다.


GoodByeDPI같은경우 DNS 변조만 막기 때문에 게임과 같은 프로그램을 동시에 가용해도 상관이 없어서 항상 켜놔도 상관 없을듯하다.


웹에 보면 GUI형태로도 컴퓨터 부팅시 자동실행 되는 기능이 있던데... 나는 써봤는데 잘 안켜지길래 이방법으로 했다. 역시 시작프로그램 형태보단 서비스가 짱짱인거같다.


사실 애초에 이런 프로그램으로 막을께 아니라 패킷감청을 하는 방통위가 문제인것인데..

물론 이로 인해서 내블로그도 관련이슈로 방문자수가 많아져서 결국 관련 포스팅을 작성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