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 에서 C드라이브의 모든 권한을 받기

Posted by 대혀니_
2016. 1. 17. 00:30 IT/잡담

윈도우 10을 설치하고 나서 C드라이브에 파일을 복사하려고 했더니 엑세스 거부가 떳다.

저는 이미 해결해서 해당 메세지를 못보고 인터넷에서 동일한 현상의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저는 이를 해결하기위해 삽질을 해봤습니다. administrator 계정으로 바꿔보기도 하고...


해당 현상에는 두가지 해결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이 블로그 blog.daum.net/khkim6001/649 처럼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 방법

(우습게도 두번째 방법으로 해결보고 나서야 이 방법을 찾았습니다.. 그래서 전 이게 잘되는진 모릅니다. 안해봤기 때문에)


두번째는 C드라이브의 소유권을 administrator로 변경하는 것 입니다.

잠깐, administrator 가 최고 권한이 아니냐고요? 윈도우의 최고 권한 계정은 trustedinstaller 라고 합니다. 리눅스의 root 에 해당하나 봅니다.

따라서 trustedinstaller > administrator > 일반관리자계정 으로 권한이 이루어져 있으며 저는 이를 이용해 C드라이브의 권한을 변경했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여 변경해보세요.










이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C드라이브의 소유자가 바뀌면서 해당 현상은 사라집니다.

C드라이브의 소유자가 administrator로 바뀌어도 크게 문제는 없다고하니 이 방법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만약 이방법을 하기전에 1번 방법을 먼저 봤더라면 먼저 시도해 봤을텐데, 추후 윈도우 재설치 이후에 해봐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