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5Ghz 대역 와이파이 연결하는 방법 (접속타입 A,B,C 등)

Posted by 대혀니_
2020. 2. 7. 23:28 IT/게임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을 이용하려면 와이파이나 랜 어댑터를 이용해야 하는데.

저같은 경우에는 집 와이파이가 안잡히더군요.. 검색해본결과 일본의 와이파이 5Ghz대역은 채널이 100까지라..

 

저는 ASUS의 AC1900p 리퍼를 ac68p로 씌워서 쓰고있는데 미국의 대역하고 달라서 생긴 문제였습니다.

100 안팍으로 잡아주면 되기에 대충 44를 골라주었는데요. ASUS의 채널 자동기능을 제외하고는 100 안팍으로 설정하면 되겠죠.

 

설정하고 난뒤에는 잘 잡히고 세팅도 됬습니다.

 

 

추가적으로 닌텐도 스위치에 접속타입 A/B/C 이런게 있던데

A는 DMZ설정(포트포워드 UDP 1-65535 / https://en-americas-support.nintendo.com/app/answers/detail/a_id/651/~/how-to-set-up-port-forwarding) 를 해줘야 되네요.

공유기마다 설정이 달라서  스킵하겠으나, 포트포워딩 하기엔 너무 넓은 범위라 그냥 DMZ설정이 더 나아보이네요 -_-

닌텐도 에서는 정해진 UDP 포트가 아니라 랜덤으로 쓰는듯한데 이러면 요즘같이 한 회선에 여러 장치 몰려쓰는 입장에서는 좀..

 

B는 공유기 회선이나 회선 - 공유기 - PC인 경우인거같고요.. 이래도 스위치 같은경우에는 이정도만 설정되도 문제가 없다고합니다. 하지만 개인 방을 파는등에 문제가 생길수 있다고해서 일단 DMZ 처리 해줬어요.

 

C는 스위치를 즐기기에 인터넷상태에 문제가 있다는 뜻입니다. (회선 - 공유기 - 공유기 - PC(단말기/스위치)) 같은 경우인거 같고요.. 대부분 통신사의 와이파이용으로 제공된 공유기에 개인 공유기를 물린 경우일텐데 이럴경우에는 회선쪽 공유기를 브릿지모드로 두고 PC(스위치)쪽에 붙은 공유기를 DMZ설정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