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에서 warning.or.kr 를 우회 하는 방법 (사이트 차단 우회방법)

Posted by 대혀니_
2015. 3. 14. 16:21 IT/잡담

대한민국에서는 warning.or.kr 를 통해 특정사이트를 차단하고있다.


해당사이트가 불법적인 사이트라는 이유이다.


일부 사이트는 정말 알수없는 이유로 차단되어 있는데

하지만 왜 해당사이트가 어떤이유로 차단되었는지도 기재하지 않으며 일방적인 차단이 이루어진다.


또한 회사같은곳에서 필요없는 웹사이트를 능률 항샹을 위해 차단하는 경우가 있다.

이를 위한 우회 방법을 기재하도록한다. (불법적인 정보를 보기위한 용도로 사용시 책임 못짐)


사진출처 엔하위키



1) 웹 프록시를 사용한다.

사실 프록시를 사용한다면 웹형을 사용하든 프로그램형을 사용하든 상관은 없다. (프로그램형은 vpn 으로 검색하면 많이나옴)


하지만 가장 간편한 방법이 웹프록시 이므로 사용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웹프록시는 해당 프록시서버에서 대신 내용을 읽어와서 우리에게 보여주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우회가 가능하다.


구글에서 'free web proxy’라고 입력만 하면 수많은 웹 프록시 사이트가 나타나는데, 이 웹사이트 중 아무곳에나 접속한 뒤 주소창에 보고 싶은 웹사이트 이름을 입력하고 엔터만 누르면 됩니다.

warning.or.kr 대신 보고 싶었던 바로 그 웹사이트가 여러분을 반길겁니다.

가능하다면 암호화 기능을 갖춘 필터바이패스(www.filterbypass.me)같은 곳을 이용하는게 더 안전하겠죠.

단, 웹사이트 화면이 깨져 보이거나 속도가 느려질 수 있고 전자결제는 차단될 수 있다는 사실도 알아두세요.


2) 크롬 플러그인으로 피하기

구글 크롬에 깔아서 쓰는 확장 프로그램인 ‘브라우섹’(Browsec)이 있습니다.

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매번 검색어를 치지 않아도 클릭 한 방으로 warning.or.kr을 피할 수 있습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search/Browsec?utm_source=chrome-ntp-icon



링크를 걸어드리니, 해당 플러그인을 사용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3) VPN으로 터널 뚫어 감시 피하기

 

웹사이트 뿐만 아니라 해외 게임까지 즐겨야 한다면 VPN(가상사설망)을 쓰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해외 서버와 내 컴퓨터 사이에 터널을 뚫어서 데이터를 주고 받는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당연히 터널 밖에 있는 사람들은 압수수색 영장이라도 안 들고 오는 한 무슨 데이터가 오가는지 알 방법이 없죠.이 서비스는 예전에는 매달 이용료를 내고 써야 했지만 요즘은 무료로 쓸 수 있는 곳이 제법 많습니다.



VPN북(www.vpnbook.com)이 제공하는 무료 VPN 서비스도 그 중 하나입니다.

이 사이트는 유럽과 미국, 캐나다에 VPN 서버를 두고 회원 가입이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바로 쓸 수 있는 VPN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비트토렌트처럼 서버에 무거운 부하를 주는 프로그램을 써서는 안된다는 제약이 있지만 웹사이트 뜨는 속도도 빠르고 쾌적합니다.



하지만 이런 기능을 쓴다 해도 회사에 설치된 네트워크 장비까지는 속이지 못합니다.


어느날 갑자기 팀장이 갑자기 당신을 조용히 불러낼 수도 있고요.

아무리 재미있고 볼거리가 많은 웹사이트라 해도 업무 시간에는 자제하시는 게 좋습니다. 집에서 보세요.